본문 바로가기
심리테스트

9가지 그림으로 알아보는 심리테스트

by 맛집주방장 2020. 4. 25.

 

오늘은 그림으로 알아보는 심리 테스트를 알아볼 겁니다.

준비물은종이입니다.

 

9가지 사물을 그리고 그에 따른 성격을 알아보는 것 이라네요

실제 병원에서도 진행한다고 하던데 얼마나 잘 맞는지 저와 같이 그려보도록 하죠.

 

 

 

종이를 준비한뒤

해, 달, 산, 나무, 길, 집, 자신, 우물, 뱀

이렇게 9가지를 종이에 그려주세요.

 

 

..... 이게 제가그린 그림입니다.

(놀랍게도 저는 성인입니다)

 

 

 

자, 이제 하나하나 뜻을 볼까요?

먼저,입니다.

해와 달은 배우자나 애인에대해 알수있다고 합니다.

해=여성 / 달=남성 을뜻하는 것이라고 하네요

해와달의 크기나 위치 높낮이로 배우자의

기가 센지 약한지, 연령대가 높은지 낮은지 알수있다고 합니다.

 

*저의경우는 같은 크기에 같은높이 이므로

비교우위에 없고 동갑일거 같네요

 

 

 

 

다음은 입니다.

산은 타인에게 보이는 나의 성격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산끝이 뾰족하거나 높다면 다소 모나거나 날카로운 성격으로 보일 수 있고

반면에 산끝이 둥글다면 부드러운 성격이라고 합니다.

 

*저는 참 둥글둥글 하군요

 

 

 

다음은 나무입니다.

나무는 친구관계를 의미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나무의 우거진 정도나개수로 알 수 있는 것인데요,

나무의 개수가 적거나 많으면 친구관계가 적고,많은것이고.

나무가 크고 튼튼하다면 그만큼 믿을수있는 친구를 가졌다는 것 입니다.

 

*저의경우 그렇게 많지도 적지도않은 친구를 가지고 있는것 같네요

 

 

 

 

 

다음은 입니다.

길의 모양은 자신의 진로나 미래를 알 수 있다고 합니다.

길의 모양이 갈래길이 있거나 구불구불 하다면

진로나 미래가 불투명하거나 불안정한 것일 확률이 있고,

반대로 길이 일직선이거나 한 갈래의 길이라면

자신의 진로가 확고하며, 미래가 다소 안정적인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다행이다)

 

 

 

 

다음은 입니다.

집은 가정환경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집의 크기가 클수록 가정의 중요도를 얼마나 중요하게 생각하는지 알 수 있고요

창문이 없다면 가정이 다소 화목하지 않다는 것을 의미하며

창문 너머로 창살이 있거나, 커튼이 있다면 보수적인 가정을 의미합니다.

 

*저는 일반 적인것 같네요, 약간은 보수적인 가정인것 같습니다.

실제로도 비슷한것 같아요!

 

 

 

 

다음은 자신입니다.

여기까지 들으니 자동으로 예상이 되는데요,

역시나 자존감과 연결된다고 합니다

다른그림에 비해 자신의 크기가 자존감에 비례한다고하네요

여기서 본인에게 옷을 입혔혀가며 꼼꼼하게 그렸는지

대충 그렸는지를 봐서 자신감도 알 수 있다고 합니다.

 

*나름 자신감이 넘치는 사람이라고 생각했는데 ..

좀더 자신을 아껴야 겠네요 ㅠ

 

 

 

 

다음은 우물입니다.

우물은 금전/재물 의 의미라고 합니다

우물의 크기에 비례하여 본인의 삶에서 재물이 차지하는

비중에 높다는 뜻이며, 우물의 입구 크기는 평소

본인의 지출, 씀씀이를 나타내기도 한답니다.

 

*저는 우물이 집보다는 작지만 저보다는 크네요 ㄷㄷ..

다시한번 본인에게 좀 더 신경쓰는 걸로.. 경각심 갖는시간을 가져야 겠어요ㅎㅎ

 

 

 

 

마지막으로 입니다.

 

뱀은 현제 겪는 고통을 보여준다고 하네요

뱀의 위치나 크기에따라 고통 받는 이유를 보여준다고 합니다.

집주변에 있다면 가정 으로부터,

산에 있다면 성격,

나무에 있다면 친구,

길에 있다면 진로나 미래,

우물에 있다면 재물 등으로 풀수 있겠네요.

 

*저는 미래와 자신 사이에 있네요.

다행이 크기는 별로 크지않아 다행입니다.

 

 

 

 

 

이렇게 9가지 그림으로 보는 심리테스트를 알아봤습니다.

그냥 재미로 알아보고 그려본 것이지만 생각보다 그럴싸해서 놀랍네요!

그럼 다음번에 좀 더 재미있는 심테로 찾아뵙겠습니다~!

 

댓글